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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Teams 다운로드 및 사용법

quickforinformation 2023. 5. 17. 10:56
Microsoft사의 팀즈(Teams)라는 앱이 있습니다.채팅을 통하여 회사에서는 업무상의 정보공유 및 작업지시와 화상채팅 등으로 사용하고 개인적으로는 간편한 여행계획, 가족행사계획, 친목도모 등의 정보공유를 채팅이나 온라인모임, 통화, 공동작업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불과 얼마전 까지만 하더라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비대면 수업 또는 비대면 회의가 활성화 되면서 각종 비대면 관련 앱들이 많이 생겨났지만 윈도우와 가장 호환성이 뛰어난 것은 ms teams입니다. 게다가 코로나 팬데믹이 끝나긴 했지만 비대면 회의의 장점을 많이 찾은 기업들이 여전히 애용하고 있는 회의 방식이므로 ms teams는 앞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또한 개인 계정, 회사 계정을 따로 만들어서 회사의 업무와 개인의 일정, 채팅, 작업을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Microsoft사의 팀즈(Teams) 특징을 들자면, 1. 채팅을 다양하게 활용- Microsoft Teams를 사용하면 그룹 채팅 중에 바로 화상 채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에게 할 일들을 정해 줄수 있으며, 일정을 수정하고, GIF를 보내고, 친구들과 그룹 채팅을 시작할 수 있으며 그룹 채팅을 한 내용을 클라우드 저장소에 저장도 가능합니다. 2. 최신 정보 공유- Microsoft Teams 사용하여 모임 일정, 활동 및 공유내용을 한 곳으로 모으고 채팅 상의 이벤트나 사진, 비디오 등을 공유할 수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MS Teams란?

 

 

 
효율적인 공동작업- 워드나 엑셀,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여 문서를 같이 공유하여 효율적인 공동작업이 가능하고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핸드폰이나 테블릿, 노트북 등으로 공유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사용하기에 제약이 있습니다. 바로 MS오피스 365를 사용하고 연동해야 한다는 점이 그렇습니다. 정식 오피스 365를 사용한다면 사용해도 무관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사용하시지를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는 것이지요. 이번에는 이처럼 여러 가지 활용도가 높은 Microsoft Teams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MS Teams 다운로드하기

 

 

 
우선 자주사용하시는 검색창에서 ‘Microsoft Teams’ 검색하시어 해당 사이트(아래)에 접속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ms teams는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기업용 또한 소규모 사업장의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microsoft-365/microsoft-teams/free
 

소규모 기업용 무료 Teams

Microsoft Teams를 사용하여 어디에 있든 한 곳에서 채팅하고 공동 작업하고 모이세요. 모두 무료입니다.

www.microsoft.com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디바이스에 맞게 스마트폰 앱을 받거나 데스크탑용으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한시적 프로모션 중이라서 일반인도 무료버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친구 및 가정용으로 선택, 그리고 업무용으로 들어가시어 회사명은 알아서 입력 하시고, 팀즈(Teams)를 실행합니다.

 

 
만약 구독을 하고 사용을 원하신다면 위 사진에 있는 것과 같이 매월 요금을 지불하고 조금 더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월 6,700원 이상의 요금제들은 teams 외에도 원드라이브나 아웃룩,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ㄴ비다.
 
즉, 매월 4,500원의 요금제에 가입하는 것 보다는 2,200원을 더 지불하고 ms office를 함께 이용하는 것이 더 이득입니다. 그래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업에 해당한다면 무료로 사용하는 것이 좋고 기본적으로 개인은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Teams 무료 다운로드 하기

 

 

 
팀즈를 시작하면 조직에 참가하도록 사용자 초대라고 하여 링크가 있는데 이 링크를 복사하여, 다른 사람을 초대하면 되는 기능입니다. 참가 또는 팀 만들기에 들어가셔서 팀 만들기를 생성하고, 팀 이름 입력 후, 개인으로 멤버를 추가 시키거나 전체로 하여 아무나 들어오는 방을 만듭니다.
 
팀관리를 통해 팀원을 확인 할 수 있고 역할을 통하여 팀원에게 역할을 주거나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역할에서 권한을 변경을 하여 방을 만든 방장 외에 다른 구성원에게 권한을 부여 할 수도 있습니다. 팀 카테고리에서 대화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게시물이 있고, 대화 기능라인에서 글서식을 바꾸거나, 이모티콘, 파일 업로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기능라인에 화상회의가 있는데 클릭을 하여 화상회의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화상회의의 기타작업에서 화상회의 녹음기능 및 통화기능이 존재하고, 회의 종료 후 회의록과 녹화본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에 일정을 추가하고 모임을 예약하는 기능도 있어서 다음을 준비하는 기능이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또 마이크로소 소프트에서 개발을 했기 때문에 MS Office와의 궁합도 상당히 좋은 편인데 아웃룩으로 원격 회의에 초대를 하면 자동으로 일정에 등록이 되고, 회의에 참석할 시간이 다 되어 가면 일정 알람을 해주므로 원격 화상 회의에 빠질 일도 없으므로 업무에 효율성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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