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에 몇 남지 않은 경차 중 하나인 스파크, 아마 경차 중에서는 가장 많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모델 중 하나일겁니다. 최근에는 현대에서도 캐스퍼라는 경차를 출시하면서 다시금 경차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사실 경차 시장은 예전과 같은 모습이 아닙니다.
이제는 경차도 무조건 연비가 우수한 모델이기 보다는 적재공간이 넓고 옵션도 어느정도 있어야 하는 시대로 변했는데, 소비자들의 소득 수준이 올라가면서 덩달아 차량을 원하는 요구 사양도 높아 졌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스파크는 이런 시대의 흐름에 다소 뒤쳐져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시대적 흐름을 제대로 읽지 못했던 쉐보레의 스파크는 지난날의 영광은 뒤로 하고 경차 중 1위 자리를 레이에게 뺏겼으며 현대의 캐스퍼가 등장하면서 완전히 시장 지배력을 상실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 우리에게는 이것이 기회이기도 합니다.
중고차 시장은 매우 정직하게 움직이는 시장입니다. 다소 정보의 비대칭성이 존재해서 좋은 차를 싼 가격에 구입하는 일은 어렵지만 인기가 적은 모델들은 상대적으로 경쟁 차종에 비해서 저렴하게 구입하기가 매우 용이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스파크의 모델별 중고차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뉴 스파크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먼저 가장 최근에 출시된 더 뉴 스파크입니다. 2018년 출시가 되었으며 현재 약 5년째 같은 모델로 판매중입니다. 의미없지만 신차의 가격은 977만원부터 시작해서 1,274만원까지 사양에 따라 다르고, 중고차 시세는 대략적으로 700만원선에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 시세보다 많이 저렴한 매물들은 허위 매물 또는 사고가 크게 났던 이력이 있거나 차체에 문제가 있는 등 정상적이지 못한 물건일 확률이 높으므로 시세에 근접하는 차량 중 본인이 원하는 옵션이나 사양등이 포함되어 있는 매물을 고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두번째 스파크는 더 넥스트 스파크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판매했던 모델입니다. 아마 이 시기만 하더라도 스파크의 인기는 꽤나 높은 상태를 유지했지만 이후 레이의 강세와 캐스퍼 등 경쟁차량의 대거등장으로 인해 점점 인기가 식기 시작합니다.
시세는 더 뉴 스파크와 비슷한 700만원선에서 형성되어 있는데, 여기서 잘 생각해봐야 할 것이 무턱대고 신형이 저렴하다고 구입하기 보다는 왜 이렇게 시세가 형성되었는지 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중고차 시장에서는 더 넥스트 스파크의 중고차 감가가 덜 심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스파크(2011~2015)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마지막 스파크 중 두번째로 출시되었던 모델입니다. 2011년부터 2015년까지 판매했고, 1세대 모델인 만큼 구형티가 많이 나지만 여전히 시세는 굉장히 높은 축에 속합니다. 여전히 약 300만원 선에서 시세가 형성되어 있는데, 확실히 경차가 감가가 덜 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때의 스파크는 경차 중 그야말로 독보적인 존재나 다름없었습니다. 당시 기준 유려한 디자인에 적절한 옵션 그리고 수동 미션을 장착한 모델의 우수한 연비까지, 어디하나 빼놓을 곳 없는 팔방미인이라는 말이 어울릴정도였는데 역시 중고차 시장에서도 그 인기를 여전히 인정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댓글